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삼성닷컴 결제 오류... 누구의 잘못인가?

by zero-coke-love 2019. 12. 25.
반응형

삼성 멤버스에서 액티브 워치2 관련 프로모션이 발생하여 스트랩을 사기 위하여 결제를 시도하다가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위와 같은 프로모션을 앱을 통해서 들어가면 핸드폰 인증을 통하여 프로모션 인증을 진행합니다.

워치 구매자에 한하여 현재 스트랩을 25000원 할인해주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2 Style#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 핸드폰 인증을 하고 BC 카드를 이용하여 결제를 진행하고 나서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BC 카드는 앱 결제가 모두 ISP/페이북을 통하여 이루어지는데 정상적으로 돈은 나가고, 삼성닷컴으로 돌아오던 과정에서 에러가 나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현재 돈은 나갔는데, 구매완료가 되지 않고 쿠폰도 사용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결제가 완료되고 돌아오는 과정에서 실패를 하면 결제 취소 프로세스을 밟아야 될 것 같은데, 어떻게 처리가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전화를 이용하여 고객센터에 문의해야겠네요..

실제 결제 시스템을 개발해보지는 않았지만 향후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매우 신중하게 만들어야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실수가 고객의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발자의 눈으로 보면 상당히 큰 실수네요. 결제모듈에서 에러가 발생한 것 같지는 않은데, 추측이 완벽하지는 않아 삼성닷컴의 탓이라고만 보기는 다소 무리가 있겠습니다.

삼성닷컴이 유독 자사 배송에 대하여 신경을 쓰지 않고 서비스 품질이 매우 부실한 것 같습니다. 개인이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배송하는것 보다도 더 퀄리티가 떨어지는 기분이네요. 누구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수많은 배송 후기나 이전 제가 배송받은 상자 상태, 이전에 제가 겪었던 주소 입력 에러 문제 등으로 인하여 삼성 닷컴의 탓인 걸로 느껴지네요.... 빠른 서비스 품질 개선을 촉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