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 & 생각

SKT 데이터 쉐어링 아이패드 리퍼는 안해준다?

by zero-coke-love 2019. 12. 18.
반응형

1. 리퍼받은 아이패드는 왜 안되요? ㅜㅜ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SKT를 이용중입니다. 5G 프라임 요금제의 경우에는 데이터 쉐어링을 한 회선에 대하여 무료로 진행해주어서, 마침 셀룰러를 지원하는 아이패드를 들고 데이터 쉐어링을 신청하려고 대리점에 갔습니다.

 

  • 첫 대리점 직원분 왈 이것 저것 해보시면서 '이 기기는 유심기변만 가능합니다' 라고 말씀해주시면서, '다른 태블릿이 있어야 한다' 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사실 핸드폰은 안쓰는게 많아도 태블릿은 없어서 이 방법은 저에게는 불가능했습니다. 추가적으로 SKT는 태블릿으로 개통하면 태블릿끼리만, 스마트폰으로 개통하면 스마트폰끼리만 유심을 바꿔끼어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 혹시 몰라서 다른 대리점(직영점, 처음에는 지점인 줄 알았습니다)에 방문하여 물어본 결과, '유심 기변만 가능하여 다른 태블릿이 있어야 한다'라는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애초에 대리점에서는 개통을 할 수 있는 권한이 없는 것 같습니다. 리퍼 문서같은 것도 물어보시지 않더라구요. 

 

'리퍼를 받아서 유심 기변만 가능합니다' 라고 말씀해주시더라구요. 직원분이 직접 전화에서 문의도 드렸어도 동일한 반응이었습니다. 사실 애플의 리퍼 제도는 일반적으로 애플 유저라면 모두 사용하는 제도인데, 새기기를 구입했을 때는 바로 회선을 요청할 수 있지만 리퍼의 경우에는 허용이 안된다는 것이 무언가 이상했습니다. 

 

2. 상담 전화와 지점에서의 해결

  • 다음으로 SKT 고객센터에 114로 문의를 드렸습니다. 상담을 해주시는 분께서는 '리퍼라고 안 될 이유는 없다. 지점에 가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을 것 같다' 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 이후 지점에 직접 방문하여 결국 성공했습니다.
    • 가면 새로 개통할 번호를 선택하라고 여쭤보십니다.
    • 리퍼 증명서가 있냐고 물어보십니다. 저는 리퍼 증명서가 없었습니다. 있다고 해도 집으로 다시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생겼겠죠. 
    • 리퍼 증명서가 없다고 말씀드리니 지속적으로 혹시 없냐고 여쭤보셨습니다. 있어야 서비스 대리점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는데, 없으면 요청해도 안 받아주실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 서비스 대리점에 요청하지 않고, 본사에 요청해주셨다는 말을 하셨던 걸로 기억합니다. 
    • 이후 해결이 되어 잘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매니저님이 이것저것 알아보시느라 좀 고생하신 것 같습니다. 

최종 후기는 '그냥 리퍼를 해도 대리점에서 신청할 수 있게 바꾸자'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애초에 대리점에서 신청한다고 해도 큰 무리는 없다고 보여집니다. 제가 궁금해서 '왜 리퍼 제품을 개통하는데 리퍼 증명서가 있어야 하는가?'라고 질문드리니, 상담해주신 매니저분이 '혹시 모를 도난 제품일 수 있어 리퍼 증명서가 필요한 것 같다.'라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도난이야 오는 사람들 중에 매우 극소수일 것이고, 개통한 내역이 영구적으로 남아서 크게 문제되는 건 없다고 생각됩니다. 또, 매니저분들이 책임져야된다는 말씀을 하셨는데 도난 제품인지 모르고 개통을 했는데, 매니저들의 책임은 1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SKT에서 대리점에서 리퍼 여부와 상관없이 아이패드에 대한 태블릿 데이터 공유하기를 허용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3. 결론

  • SKT 아이패드 데이터 쉐어링은 리퍼의 경우 대리점에서는 못 뚫습니다. 지점을 가야합니다.
  • 지점을 갈 경우에도 리퍼 확인서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없으면 혹시 안될지도 모릅니다.
  • SKT는 리퍼를 받아도 데이터 쉐어링을 대리점에서 할 수 있게 처리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패드 고객들의 대부분은 리퍼를 받고 SKT가 통신사 점유율 50%인 것을 고려해보면 많은 사람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주 극소수로 발생하는 도난같은 이유로 리퍼받은 제품을 바로 개통하지 않으면, 많은 사람들이 얻는 불편이 더 큰 것 같습니다. 지점의 경우에는 영업시간이 9~6시이기 때문에 특히 더 가기 어렵습니다. 
  • 진짜 상담해주시는 분들(특히, SKT 전화 상담원 + 지점 매니저님)의 서비스 품질은 SKT 만한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정말 친절하십니다. 
반응형

댓글